[새책] KT경제경영연구소,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출간
[새책] KT경제경영연구소,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 출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2.19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 진단…한국형 토큰 이코노미 청사진 제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온다’ 책 표지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온다’ 책 표지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한국형 토큰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제시한 신간도서 ‘블록체인 비즈니스의 미래-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온다’(한스미디어, 1만7,000원)를 21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 펴낸 이 책은 ‘제2의 인터넷’으로 불리며 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기반기술로 평가받는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면밀히 분석했다. 인공지능(AI)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핵심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을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진단하고 있다. 또한 국내 처음으로 ‘한국형 토큰 이코노미’의 개념을 밝히고, 이를 통해 한국사회의 문제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블록체인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 ▲금융 ▲에너지 ▲유통∙물류 ▲헬스케어 ▲미디어∙콘텐츠 5대 분야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했다. 아울러 KT를 비롯해 글로벌 통신사들의 블록체인 도입 사례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IBM,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 등 글로벌 ICT기업들의 블록체임 사업현황을 소개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평가했다. 
 
KT경제경영연구소장 김희수 전무는 “이 책은 블록체인의 기술적 한계와 오해, 과장된 마케팅 등의 현 상황을 다각도로 조명해 어떤 부분을 보완하고 어느 영역이 비즈니스에 적합한 지를 객관적 시각에서 분석했다. 또한 한국형 토큰 이코노미의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학계,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연구 분석했다”며, “이 책을 통해 블록체인의 허와 실을 정확히 파악하고, 향후 한국형 토큰 이코노미가 미래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