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스마트폰 스팸 신고 기능 확대한다
방통위, 스마트폰 스팸 신고 기능 확대한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3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5월 이전 출시된 스마트폰도 스팸 신고 가능

[아이티비즈]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백기승)은 스마트폰으로 들어오는 스팸 신고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는 2014년 5월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만 “스팸 간편 신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2014년 5월 이전 스마트폰은 신고 기능이 없는 “스팸번호 차단” 기능을 이용하거나 이통사별로 제공하는 별도의 앱을 통한 신고를 해 왔었다.

▲ 스마트폰 간편신고 절차

이에 방통위는 2014년 5월 이전 출시된 갤럭시 노트3, S4, S4 LTE-A 및 G Pro, G2, G Pro2 등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OS버전 5.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신고가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으며(붙임참조), 향후 국내에 기 출시된 구형 단말기 등에서도 간편 신고가 가능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로 인해 스팸 신고 기능이 확대되어 이용자의 불편이 다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면서, 이용자 스스로도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였다.

한편, 방통위는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행자부주관, 4일간) 코엑스 3층에서 개최되는 정부3.0 박람회 기간 중 스팸 신고내용을 실시간 차단하는 체험관을 운영하여, 스팸으로 인한 국민의 정서적․경제적 피해 감소 및 스팸 전송자에 강력한 처벌과 함께 국민과 정부 간의 소통과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