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디시온(Dsion), M&A 전문 그룹 권앤장과 업무협약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디시온(Dsion), M&A 전문 그룹 권앤장과 업무협약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12.0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디시온(Dsion)이 기업 M&A 및 투자 전문 그룹 권앤장(權&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디시온은 권앤장 그룹의 인수합병 및 투자 노하우를 통해 플랫폼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을 분석, 객관적인 정보를 투자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축적되는 정보는 권앤장 그룹이 향후 유망 기업 발굴과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디시온과 권앤장 간의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는 내용이다.

권앤장은 M&A 및 투자 외에도 부동산 시행, 바이오 벤처, 더마 코스메틱 등의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10월 권앤장 그룹은 ㈜네발자전거가 제작하는 상업영화 ‘네발자전거’의 제작비에 투자하여 문화, 예술 사업에도 투자 범위를 확장했다.

권앤장과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디시온은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스타트업에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미래 투자 생태계를 구축해 가고 있는 업체이다. 디시온은 국가, 지역을 불문하고 유니콘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지닌 업체를 발굴하고, 투자를 통해 플랫폼을 확장 시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디시온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하고 유망 5개 업체를 발굴,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대하여 디시온 서종필 대표는, “권앤장 그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이 충분하게 갖추지 못한 기업분석자료 제공 서비스 부분에 있어 디시온이 우위를 갖게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자자에게는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에게는 공정하게 투자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투자 생태계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시온은 ‘스타트업 챌린지: 필리핀’에 이어, 오는 9일 싱가포르 마리나 스퀘어 PSB Academy에서 글로벌 벤처캐피탈 파운더스 스페이스 싱가포르와 ‘스타트업 챌린지: 싱가포르’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