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 2018서 개발자 위한 최신 AI 서비스ㆍ개발 툴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 2018서 개발자 위한 최신 AI 서비스ㆍ개발 툴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2.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캇 구스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부문  수석 부사장이 커넥트 2018에서 발표하고 있다.
스캇 구스리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부문 수석 부사장이 커넥트 2018에서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 2018’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 등 최신 IT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혁신을 앞당기고 생산성 및 개방성을 확대하는 지원들이 대거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엣지 시대에 맞춰 AI를 활용해 모든 개발자들이 AI 개발자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커넥트 2018에서는 개발자들의 보다 혁신적이며 생산적인 개발을 돕는 애저 서비스와 다양한 개발자 툴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이디어 기획부터 협업, 실행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개발자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타 개발자들과의 협업 및 커뮤니티가 핵심을 이룰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개방하고, 협업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WPF), 윈도우 폼와 WinUI XAML 라이브러리(WinUI)를 지속적인 닷넷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오픈소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