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정보 ‘블록체인SW과정’, 서울산업진흥원 ‘기업수여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프로그램’ 통해 4차산업 핵심인력 양성
에스엘정보 ‘블록체인SW과정’, 서울산업진흥원 ‘기업수여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프로그램’ 통해 4차산업 핵심인력 양성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8.12.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부가 향후 5년간 4차산업혁명 핵심분야에서 핵심인재 1만 명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의 중요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미래 산업의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필수 자산으로 인식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과 민간의 기관이 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으로 관련 직군의 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실이다.

그 가운데 ㈜에스엘정보(에스엘아카데미)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기업수요 기반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프로그램’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블록체인 SW 전문가 양성과정을 35명 교육을 진행하여 33명의 핵심인력 배출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자바 프로그래밍을 배제한 블록체인에 특화된 과정으로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자료분석,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블록체인의 실무기술을 학습한다. 수료생들은 해당 교육에서 배운 기술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블록체인을 활용한 음악공유 시스템,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결제 시스템, 블록체인을 활용한 P2P 오픈마케 구현 등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였다.

에스엘아카데미의 블록체인SW 전문가 취업과정을 수료한 비전공자 이 모 군은 “코딩이나 블록체인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지만, 이제는 직접 블록체인 학습모델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며 “블록체인 전문가가 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교육”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블록체인 전문교육기관인 ‘에스엘아카데미’의 블록체인을 활용한 SW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