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플레이디(대표 허욱헌)가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튜브(TUBE)'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튜브는 데이터를 연동하여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여 인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튜브를 이용하면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각 매체의 광고 데이터를 같은 기준으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데이터 별 관계를 파악하기 쉽다. 광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매출 데이터, 앱 데이터 등 분석하고 싶은 데이터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데이터 분석 시간을 줄이고 광고 전략 수립에 집중할 수 있다.
이준용 플레이디 데이터전략본부장은 "튜브는 다양한 광고 데이터를 통합하여 체계적으로 분석하는데 강점을 지닌 솔루션"이라며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통해 최적의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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