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 통해 4개 중소기업에 국내외 특허 출원 완료
TTA,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 통해 4개 중소기업에 국내외 특허 출원 완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2.05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컨설팅 수혜기업
특허 컨설팅 수혜기업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박재문, TTA)는 국제표준 기반의 신기술이 적용된 IoT 제품․서비스에 대해 시험인증 및 상용화 특허 컨설팅을 원스톱 지원하여, 총 4개 중소기업에 대한 국내외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허 컨설팅은 지난해 11월 판교에 개소한 '글로벌 IoT 시험인증센터'를 통해 특허기술이 적용된 IoT 제품의 시험인증을 획득한 후,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 중인 중소기업들 대상으로 지원되었다.

IoT 제품의 경우 다양한 ICT 신기술이 융합되기 때문에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서는 지적재산권 보호가 필수적이며, TTA는 특허 컨설팅 지원이 필수적인 기업을 선정하여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특히, 이 컨설팅을 통해 세타랩과 아이렉스넷은 IoT 시험인증을 획득한 제품에 적용된 기술을 일본과 인도네시아로 해외 특허 출원을 완료하였고, 아직 특허가 없는 가디언이엔지와 도담에너시스는 특허 대상기술에 대한 특허성 검증을 실시한 후 국내 출원을 완료하여 향후 해외 출원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했다. 

TTA 박재문 회장은 “IoT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있는 시험인증과 더불어 특허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시장 경쟁력 제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