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봇, 코리아크레딧뷰로에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구축
데이터로봇, 코리아크레딧뷰로에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 구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2.0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데이터로봇(지사장 김형탁)이 코리아크레딧뷰로(대표 강문호, KCB)에 머신러닝 자동화 플랫폼을 공급하고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신용평가 모형 개발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신용평가정보회사인 KCB는 신용평가 및 예측 모델 개발 과정을 효율화하고, 모형의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글로벌 리딩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인 데이터로봇을 도입했다.

KCB가 도입한 데이터로봇은 데이터 준비 및 변경부터 알고리즘 선택, 튜닝, 모델 성능 비교, 그리고 예측 결과에 대한 설명, 모델 배포, 모니터링 및 관리에 이르는 머신러닝 모델 구축 전 과정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특히 머신러닝 알고리즘 적용에 적합한 특징을 생성해 최적의 알고리즘 조합을 찾으며, 모델 학습 결과에 따른 순위를 매기고, 예측 결과와 실제 결과를 비교해 최신 데이터로 새로운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로봇의 김형탁 지사장은 “데이터로봇의 자동화된 머신러닝 플랫폼은 전세계 금융권에서 신용 및 시장 리스크를 분석, 관리, 예방하고 고객의 투자 안정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앞으로 금융사, 핀테크 기업, 마케터, 재무분석가 등 다양한 주체들과 결합되는 플랫폼 개발을 강화하고, 사기 탐지 및 예방 등의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