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AI 개발자센터 '카카오 i 디벨로퍼스'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카카오, AI 개발자센터 '카카오 i 디벨로퍼스'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2.0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i 디벨로퍼스
카카오 i 디벨로퍼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대표 여민수ㆍ조수용)는 카카오 AI 개발자센터 '카카오 i 디벨로퍼스(Kakao i developers)'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 i 디벨로퍼스에서는 카카오의 AI 기술을 사용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만들 수 있는 AI 설계 플랫폼 '카카오 i 오픈빌더'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오픈빌더 하나의 플랫폼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챗봇,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에 활용되는 음성형 서비스 등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

오픈빌더를 통해 1:1 대화형 챗봇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운영중인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더불어 일반 개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챗봇 제작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누구나 카카오 i 디벨로퍼스에서 OBT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승인이 완료되면 오픈빌더를 활용해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오픈빌더로 개발된 챗봇과 플러스친구 계정을 연결할 수 있어, 플러스 친구 사용자를 대상으로 플러스친구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직접 개발이 어려운 경우에는 챗봇 공식 에이전시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 카카오 i 디벨로퍼스에서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에 적용할 수 있는 대화형 음성서비스인 보이스봇 설계 기능을 제공하며, 제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제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제휴 승인이 완료되면 오픈빌더를 사용해 보이스봇을 개발할 수 있다.

카카오 김병학 AI랩부문 부사장은 "카카오 i 디벨로퍼스를 통해 누구나 카카오 i 기술을 기반으로 쉽고 빠르게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향후에는 챗봇, 보이스봇과 더불어 시각형 AI 기술을 활용한 개발 플랫폼까지 지원해 AI 개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