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실시간 운영체제 'VxWorks', NXP 플랫폼 지원 확대"
윈드리버 "실시간 운영체제 'VxWorks', NXP 플랫폼 지원 확대"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11.2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윈드리버는 자사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 VxWorks의 NXP 플랫폼 지원을 확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VxWorks는 기존의 NXP 레이어스케이프 제품군 LS1021A, LS1043A, LS1046A과 함께 NXP i.MX 8, NXP QorIQ T2080 및 T2081 멀티코어 플랫폼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윈드리버는 최신 Arm 및 NXP 파워 아키텍처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보다 경제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윈드리버는 상용(COTS) 플랫폼을 통해 고난도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RTCA DO-178C, EUROCAE ED-12C, EN 50128, IEC 61508 등의 엄격한 안전 인증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드리버의 주요 COTS 세이프티 플랫폼은 △VxWorks 653 멀티코어 에디션 △VxWorks Cert 에디션 △VxWorks 등이다.

미쉘 제나드 윈드리버 운영체제 부문 부사장은 “NXP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에게 기술 구현에 필요한 안정적으로 검증된 선택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소프트웨어 인증 프로세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VxWorks는 주요 인프라를 다루는 기업들이 차별화되고, 인증 가능한 세이프티 필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으며, 특히 혁신적인 설계에 요구되는 아키텍처 유연성을 보장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