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정보시스템 UI 개선 프로젝트 수주
펜타시스템,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 정보시스템 UI 개선 프로젝트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1.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시스템 전체에 활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기반조성
펜타시스템 로고
펜타시스템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가 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KTA)의 '정보시스템 UI개선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KTA는 정보시스템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향후 신규 및 업그레이드되는 시스템과의 연속성과 확장성에 중점을 두고,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UX프레임워크인 ‘파워프레임(PowerFrame)’과 차트와 그래프를 시각화하는 파워보드(PowerBoard)’를 적용해 약5개월간 시스템 개발을 진행한다.

KTA 전산정보실 담당자는 “계약ㆍ보상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새로운 차트는 현황판을 쉽게 볼 수 있어 시스템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파워빌더 사용자가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존에 제공되지 않던 다양한 차트를 제공하여 효율적인 데이터의 활용 업무를 지원하여, 향후 빅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이다.

펜타시스템 장종준 사장은 “펜타시스템이 파워빌더를 국내 기업에 공급 및 구축하면서 많은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IT환경 변화에 맞게 공통 프레임워크 적용 및 UI, 시스템 화면 및 차트 등의 개선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존 업무의 프로세스 표준화 및 업무 유연성 확보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