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고객센터, KS-CQI 콜센터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KT고객센터, KS-CQI 콜센터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1.2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고객센터 컨설턴트들이 KS-CQI 4연패를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고객센터 컨설턴트들이 KS-CQI 4연패를 자축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 IS(대표 김진철)와 KT CS(대표 남규택)는 ‘2018 콜센터품질지수(KS-CQI)’ 평가에서 KT고객센터가 4년 연속 유ㆍ무선 동시 1위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는 ARS편의성, 상담환경, 전문성, 상담태도 등 7개 평가항목으로 분류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 평가하는 대한민국 대표 콜센터 평가모델이다. 
 
이번 평가에서 KT고객센터는 통신 3사 중 유일하게 4년 연속 유ㆍ무선분야 동시 1위를 달성했다. 초고속인터넷/IPTV분야는 5년 연속, 이동통신분야는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올해 KT고객센터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콜센터 이용 편의성 증대와 차별화 서비스를 통한 고객감동 콜센터 만들기 활동에 주력했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이용 패턴을 반영한 지능형 ARS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긴 시간 ARS 메뉴를 들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빠른 상담 연결이 가능해졌다. 
 
KT IS 김진철 대표는 “KT고객센터가 우수한 콜센터 운영 능력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