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 기반 종로여행 코스 생성앱 ‘헤이종로', 한복 음식점 프로모션 진행
AI·빅데이터 기반 종로여행 코스 생성앱 ‘헤이종로', 한복 음식점 프로모션 진행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8.11.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종로 여행코스를 생성해주는 앱 ‘헤이종로’가 베타버전 출시를 맞이해 한복 음식점 프로모션을 12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종로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SNS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모션으로 헤이종로는 10만원 상당의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종로구에 위치한 음식점에 한복을 입고 들어가 사진을 찍어 ‘#한복음식점 #헤이종로’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가로 종로구에서 지정한 한복음식점에서 식사할 시 1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한복음식점에 대한 정보는 매장 앞에 확인 스티커가 붙어있어 쉽게 확인 가능하다.

헤이종로는 한국PR학회 회장인 박현순 교수의 지도하에 성균관대학교와 종로구청이 함께하는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성균관대학교 인문학도 5명이 힘을 합쳐 개발한 AI·빅데이터 기반 종로여행 코스 생성앱이다. 

몇가지의 정보만을 입력하면 종로구의 관광지·축제·음식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 여행코스를 생성해주어 관광객들의 종로여행 만족도 향상을 도와주고 있다.

헤이종로 개발자 황성빈은 “헤이종로는 기술 확장성을 인정받아 교내 대학혁신과공유센터의 Co-Deep-Learning 프로젝트에 선정되어 멘토링과 지원금을 받고 있다”며 “베타버전은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지만 이내 곧 기능적인 부분을 보완하여 종로 관광 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헤이종로 애플리케이션 베타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는 현재 준비 중이다.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