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지 않는 PC방 창업, 경쟁력 높이는 방법은 따로 있다…‘헌터 PC방’에서 답 찾다
식지 않는 PC방 창업, 경쟁력 높이는 방법은 따로 있다…‘헌터 PC방’에서 답 찾다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11.2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창업, 치킨 창업 못지 않게 PC방 창업 시장 또한 이미 엄청난 경쟁구도를 갖추고 있다. 다수의 유명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개인 창업자들도 이미 많은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PC방 창업에 대한 열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과 인기 온라인 게임의 등장을 무시할 수 없다.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최근 MMORPG 로스트아크까지 인기 게임이 등장하면서 PC방을 찾는 고객 수요층은 줄지 않고 증가하고 있고, 과거와는 달리 쾌적한 매장 환경과 프리미엄 PC 사양으로 멀티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으면서 PC방의 경쟁력은 날로 높아가고 있다.

이렇게 피시방 창업 시장의 관심이 커지면서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엄청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때문에 성공적인 창업을 원한다면 개인 창업보다는 인지도 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시스템과 본사 지원이 확충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다.

프리미엄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 PC방’은 전 직원이 PC방 출신으로 구성, 3년 이란 짧은 시간 내에 전국에 매장을 확대하면서 실력 있는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이에 인지도와 신뢰도 및 실력을 모두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추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먼저 인테리어부터 프리미엄화를 시도했는데, 업계 내 본사 내 시공팀이 유일하게 있어 외주를 주지 않고 직접 시공을 진행하여 인테리어에서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없앴고, 최고급 자재를 통해 깔끔한 마무리 시공과 사후 A/S까지 철저히 본사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PC 스펙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그래픽 카드와 CPU, 램 등을 적용. 여기서 그치지 않고 매장에 확실한 사후관리를 진행. 매달 매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PC방 창업 브랜드 ‘헌터 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 게임 시장이 발전하는 만큼 계속 유지될 것"이라며, “더욱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점주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헌터 PC방은 겨울방학 성수기를 맞이하여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