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하나·KB국민카드, AI 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SK텔레콤-하나·KB국민카드, AI 금융서비스 개발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1.15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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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U 체결…내년 상반기 AI 스피커 기반 카드 정보 서비스 제공
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이 MoU를 체결했다.
하나카드 정성민 디지털사업본부장(왼쪽)과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 유닛장이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최근 하나(대표 정수진)ㆍ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와 각각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AI 금융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SK텔레콤은 2019년 상반기 중 AI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하나ㆍKB국민카드 혜택 조회, 인근카드 영업점 조회, 카드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또 개인 인증 방식 적용 후 결제 예정금액, 잔여한도, 결제 예정일, 포인트 잔액, 카드 이용내역 등 개인화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누구’ 기반 카드발급신청, 청구금액결제 등의 서비스도 내놓을 방침이다. 
 
이번 양사의 AI서비스 개발은 SK텔레콤이 공개한 ‘누구 오픈 플랫폼’을 활용함에 따라, 개발기간 단축은 물론 서비스 확장 등도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 박명순 AI 사업 유닛장은 “이번 하나ㆍKB국민카드와 MoU는 국내 AI 스피커 처음으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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