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관심사 iSNS '폴라' iOS 버전 발표
네이버, 모바일 관심사 iSNS '폴라' iOS 버전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2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 앱스토어 무료 전체 카테고리, 인기검색어 1위…29일 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출시

[아이티비즈] 네이버의 모바일 관심사 기반i(interest) SNS인 폴라(Pholar)가 27일 iOS 버전을 출시해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폴라는 출시 하루만인 28일, 애플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무료 분야와 인기 검색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폴라는 iOS 베타 버전을 선 보인데 이어 29일에는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iOS 정식 버전은 현재 심사 중에 있다.

▲ 폴라 앱스토어 순위

정식 출시되는 폴라는 그 동안의 이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타 서비스와의 연계를 다양화하고 웹과의 연동을 지원한다. 포스팅한 사진과 태그 갤러리를 다른

SNS로 공유할 수 있으며, 폴라에 사진을 올릴 때 페이스북에 동시 포스팅할 수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 웹에서도 폴라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내가 팔로잉한 관심사들을 한눈에 확인하는 ‘MY FEED’에서 태그뿐 아니라, 본문도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관심사 영역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라는 관심사에 해당하는 태그 자체를 팔로잉할 수 있어, 작성자에 상관없이 관심 영역에 대해 생성되는 모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며 같은 관심사를 가진 이용자를 발견, 소통하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SNS의 재미를 전달하며 주목받고 있다.

폴라 기획진은 향후에도 ‘폴라’만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더욱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