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개 유망 기업 참가’ 2018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정장 대여 및 면접 메이크업 무료 제공
‘78개 유망 기업 참가’ 2018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정장 대여 및 면접 메이크업 무료 제공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11.0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연세대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작년, 연세대에서 개최된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90년대 IMF외환위기 이후로 이어져온 취업난은 올해 최악의 실업률을 기록했다. IMF외환위기 2년 후인 1999년 3분기 대졸 실업자는 27만 6000명으로 집계됐지만, 올해는 34만 8000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취업률이 악화된 여러 요인들이 있지만 취업 트렌드가 크게 작용했다고 한다. 많은 취준생이 대기업 위주로 취직을 희망했었고 또는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고등학생 시절부터 취업난을 쭉 들으면서 자랐고 사회진출을 앞둔 취업 준비생들은 스타트업으로 취업 후 경력 쌓기를 희망하는 수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흔히 말하는 워라벨(Work-Life Balance)을 중요시하는 20대들의 사회진출 때문이다. 대기업에선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힘들다고 판단해 그 인재들이 스타트업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취업하고 싶은 취업준비생, 재취업 희망자들과 인재를 물색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11월 13일 화요일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78개 기업이 참가하는 2018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2016년에도 개최했던 이 행사는 사전접수만 800여 명이 몰렸고, 1700명이 현장면접을 신청했었다.

이 스타트업 채용박람회에는 강소기업으로 성장중인 기업들과 정부지원 사업 수혜 기업 중 재무적으로 건실하고 고용 안정성까지 확보한 기업들이 한 장소에 모인다. 이 행사는 취업준비생에게 취업 상담부터 직업적성테스트, 면접메이크업, 정장대여, 현장면접, 셀프 이력서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해준다.

이 일자리 박람회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의 공동대표, 구독자 240만의 유명한 유튜버 도티(나희준)와, 이필성 대표가 함께 강연할 예정이다. 또 최근 TV 광고를 통해 널리 알려진 ‘다방’과 사무실 매칭 어플리케이션 ‘네모’의 제작자 ‘슈가힐’의 이용일 대표, 영화 <너의 이름은> 투자 성공스토리의 주연, ‘와디즈’의 신혜성 대표가 취준생들과 소통하고자 강단에 설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참가자는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전 등록한 참가자에 한해 선착순 100명에게 블루투스 키보드를 제공할 것이고, 면접 및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하고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AI가 내 자기소개서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어떤 역량을 강화하면 좋은지, 어떤 업무에 적합한 지 알려주는 AI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AI가 개인 맞춤형 진로 컨설팅도 제공해 준다.

본 행사에는 해외사업 확장중인 뷰티 커머스 플랫폼 업체 ‘미미박스’와 외주 연결 플랫폼 ‘캐스팅엔(CastingN)’을 운영 중 ‘꿈꾸는 다락방’,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 업체 ‘마켓잇’, 그리고 ‘해피문데이’, ‘고피자’, ‘에이피알’ 등 총 78개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참가하길 희망하거나 행사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하고 싶은 취업준비생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2018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검색하고 웹사이트 1페이지에서 홈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