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5Vㆍ10A 동기식 사일런트 스위처2 벅 레귤레이터 출시
아나로그디바이스, 5Vㆍ10A 동기식 사일런트 스위처2 벅 레귤레이터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11.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5V, 10A, 낮은 EMI가 특징인 모놀리식 동기식 벅 컨버터 신제품 파워 바이 리니어(Power by Linear) LTC3310S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정 주파수 피크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빠른 과도 응답 특성을 요구하는 높은 스텝다운 비율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LTC3310S는 핫 루프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통합한 사일런트 스위처2(Silent Switcher2) 아키텍처를 사용함으로써 최대 5MHz의 스위칭 주파수에서 최고의 EMI 성능과 고효율 소형 풋프린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중 위상 동작을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출력 전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디바이스를 병렬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LTC3310S의 입력 전압 범위는 2.25V ~ 5.5V로서,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낮은 온저항 MOSFET을 통합하고 있어 열로 인한 성능 제약을 최소화하면서 10A 수준의 높은 연속 부하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출력 전압 범위는 0.5V ~ VIN까지로서, 고전류/저전압 DSP/FPGA/GPU/ASIC 레퍼런스 디자인 등의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 외에도 광학 네트워킹, 텔레콤/데이터컴 및 자동차 시스템, 분산형 전원 아키텍처, 일반적인 중간~고전력밀도 시스템 등 다양한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LTC3310S의 최소 온타임은 35ns로 낮아 고주파수에서 높은 스텝다운 비율의 전원공급장치를 지원한다. 100% 듀티 사이클 동작은 낮은 드롭아웃 성능을 제공한다. 동작 주파수는 외부 클럭에 동기화가 가능하다. LTC3310S의 총 레퍼런스 전압 정확도는 –40°C ~ 125°C의 동작 온도 범위에서 ±1%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