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기업협회, '2018 외국기업의 날' 행사 개최
한국외국기업협회, '2018 외국기업의 날' 행사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1.06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한국외국기업협회는 ‘2018 외국기업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5일 한국외국기업협회는 ‘2018 외국기업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외국기업협회(회장 이승현)는 지난 5일 ‘2018 외국기업의날’ 행사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했다.

올해 18회째로 개최된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지난 2001년 이래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및 한국외국기업협회 주관으로 매년 진행되어 왔으며, 대한민국경제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투자유치 기업 및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외국인투자 유치 유공자들을 표창했다.

영예의 금탑훈장을 도레이주식회사 닛카쿠 아키히로 대표, 은탑훈장은 티센크루프 엘리베이터코리아 박양춘 대표가 수상했다. 또한 대통령표창 단체상에 KEB하나은행과 대구광역시 수상했으며, 대통령표창 개인상으로는 한국쿠제 엄재철 대표와 코트라 최현필 전략팀장이 수상했다.

그리고, 산업포장에는 바커케미칼코리아ㆍ엠이엠씨코리아ㆍ머크ㆍ아이리스코리아ㆍ로비트코리아 5개사가 받았으며, 국무총리표창 8개, 장관표창 27개등 46개의 정부 훈ㆍ포장이 수여됐다. 

이승현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은 “외국인투자는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미래성장 산업육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산업의 축”이라며, “올해에도 외국기업의 날 행사를 통해, 국내외국인 투자유치 유공자를 격려하고, FDI의 성과와 규모를 널리 알려서 외국기업의 인식변화와 외국기업 채용확대를 위해 협회에서 적극 노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