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UHD tv 가입하고, 최신형 사운드바 받으세요"
KT “기가 UHD tv 가입하고, 최신형 사운드바 받으세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2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자사의 인터넷과 기가 UHD tv에 동시 가입하는 고객에게 ▲29만원 상당의 최신형 사운드바(모델명: LG전자 LAS350B) ▲올레tv모바일 1년 무료 ▲올레tv 유료 콘텐츠 1만원 이용권 ▲지니 무료 체험을 모두 제공하는 ‘스페셜 에디션’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27일 KT에 따르면 최신 UHD 세톱박스인 ‘올레 기가 UHD tv’는 일반 HD채널을 UHD급 화질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하는 pre-UHD 기술이 적용됐다. ‘pre-UHD’는 HD 채널의 전송대역폭을 UHD 급으로 높여 원본의 압축 손실률을 최소화한다. 그래서 일반 채널을 UHD 수준의 선명하고, 깊은 색감으로 구현한다. 실제 일반 채널의 HD와 Pre-UHD 채널의 영상 비교 결과, 화질 측정 수치인 DMOS가 약 200% 개선되며 효과가 검증됐다. 특히, 음악 프로그램이나 스포츠 중계 등 움직임 많은 영상일수록 화질 개선 효과가 뚜렷했다. KT는 pre-UHD 채널을 tvN, m.net등 인기 채널 위주로 먼저 적용한 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도한, 올레tv에는 kt뮤직의 모바일 음악 애플리케이션 ‘ginie(지니)’가 탑재돼 서비스 경쟁력이 강화됐다. 올레 기가 UHD tv에서 채널 ‘747번’에 진입하거나, TV 앱스토어의 ‘지니뮤직’으로 진입하면 최신음악과 실시간 인기차트, 뮤직비디오 등 모바일 앱과 PC에서 즐기던 ‘지니 뮤직’을 원음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5월 31일까지 747번 채널에서 로그인하지 않아도, ‘지니’의 최신 음악과 뮤직비디오 전곡을 무료로 감상, 시청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준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이필재 본부장은 “안정적인 기가 인프라를 기반으로, pre-UHD 채널을 확대할 예정” 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1등 IPTV 서비스’ 지위에 걸맞는 차별화된 화질과 사운드를 경험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상품가입 및 이벤트 상세 내용은 올레닷컴(www.olleh.com)과 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 올레 플라자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