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PC블로그 업데이트 진행
네이버, PC블로그 업데이트 진행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0.3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쉽고 편리해진 내 블로그 만들기 가능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블로거와 방문자가 한층 편리한 PC블로그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5개월에 걸친 PC블로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6월 20일부터 5개월에 걸쳐 PC환경에서의 블로그 사용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를 통해 블로거는 보다 쉽게 블로그를 시작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용자들 역시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개선을 통한 직관적인 서비스 활용이 가능해졌다.
 
누구나 쉽게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 쉽게 만들기’ 기능이 10월 31일 추가된다. ‘블로그 쉽게 만들기’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많은 블로거들이 어려움을 느꼈던 블로그 시작하기, 꾸미기 과정 등의 절차를 ▲스킨선택 ▲정보입력 두 단계로 단축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블로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블로그 관리페이지 상단에 위치한 ‘블로그 쉽게 만들기’ 버튼을 통해 시작, 간단한 절차만으로 내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주종혁 리더는 “지난 4월 실시했던 PC블로그 이용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블로거들이 시작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껴왔다”며 “누구나 부담없이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튜토리얼 방식의 ‘블로그 쉽게 만들기’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블로그 꾸미기 기능도 강화된다. 지난 9월 추가된 신규 스킨과 함께 10월에도 다양한 컨셉의 스킨이 추가된다. 총 40 종의 신규 스킨은 배경 색상과 프로필 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 블로거의 취향,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의 폭이 늘게 된다.
 
타이틀 이미지 선택도 쉬워졌다. 네이버는 블로거가 타이틀 이미지를 적용할 때 느낄 수 있는 어려움과 절차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9월 19일 ‘세부디자인 설정(리모콘)’ 내 ‘무료 이미지’ 탭을 신설했다. 블로거는 무료 이미지 기능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 키워드를 입력, 내 블로그 컨셉에 맞는 다양한 이미지를 쉽게 열람하고 선택해 타이틀을 꾸밀 수 있다.
 
그리고, 블로그를 방문하는 이용자 편의성도 높아졌다. 네이버는 지난 6월, 7월 두 차례에 걸쳐 블로그 인터페이스 및 디자인 개선을 진행했다. 우선 블로그 본문 영역 내 ‘플로팅 바’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가 블로그 게시글을 읽으면서도 언제든지 검색창을 이용하고, 카테고리를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플로팅 바는 블로그 게시글 스크롤 이동에 따라 함께 움직이며 블로거 프로필 정보, 이웃추가 등 사용자가 자주 이용하는 기능들을 화면에 항상 노출 시켜준다. 
 
프로필 영역과 글 목록, 앨범형 카테고리의 디자인도 변경됐다. 프로필 영역 내 이웃추가 버튼의 크기와 글 목록 줄 간격이 확대돼 이용자의 가독성을 확장시켰으며, 비율에 따라 축소 노출되던 앨범형 카테고리의 이미지 디자인을 ▲정방형 ▲원본비율 두가지 옵션으로 제공해 한층 직관적이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접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주종혁 리더는 “많은 이용자들이 모바일 뿐 아니라 PC를 통해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고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다”며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인 PC블로그 사용성 개선을 통해 누구나 편리하고 쾌적한 블로그 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장기 프로젝트인 업데이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