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하이퍼데이터 포 IFRS’ 발표
티맥스데이터,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하이퍼데이터 포 IFRS’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퍼데이터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최근 보험업계의 IFRS17 전환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IFRS에 특화된 새로운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하이퍼데이터 포 IFRS(HyperData for IFRS)’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티맥스데이터의 하이퍼데이터는 기업 내의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에 존재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통합ㆍ연계하여 의미 있는 분석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가상화 플랫폼이다. 하이퍼데이터는 분산된 데이터를 물리적으로 통합하지 않고도 분산된 정보를 조회하거나 취합이 가능하고, 추가되거나 변경된 업무에 손쉽게 대처할 수 있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하이퍼데이터 포 IFRS’는 SI 방식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IFRS 시스템 구축을 더욱 쉽고 안전하게 제공한다. 특히 당장 시스템 구축이 시급한 보험 업계의 IFRS17를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으로써 데이터 마트 구축과 데이터 전송, 검증 등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보험사가 이 제품을 도입할 경우 신규 구축과 운영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어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국제회계기준을 적용한 시스템 구축과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IFRS 기준이 변경되어 새롭게 마트를 구성해야 할 때 모델링 추가 기능을 통해 필요한 데이터 마트를 즉시 구성할 수 있고 ▲데이터를 검증해 데이터 품질을 높일 수 있으며 ▲데이터 구성 변경도 용이하다. ▲결산 데이터 모니터링을 통해 데이터의 빠른 공유가 가능하며, ▲고객사가 고유하게 갖고있는 메타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시스템과 유기적인 데이터 체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는 “IFRS에 특화된 하이퍼데이터 제품을 새롭게 출시해 보험권은 물론 금융 분야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불러올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