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선보여
LG유플러스, AI 소셜 음악퀴즈 서비스 ‘뮤직큐’ 선보여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10.3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80~2010년대 유행곡 짧게 듣고 가수명과 제목 맞히는 ‘뮤직큐’ 서비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적용된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에서 음악퀴즈 서비스인 ‘뮤직큐‘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뮤직큐는 음악의 일부분을 짧게 들려주면, 사용자가 이를 듣고 가수명과 제목을 음성으로 맞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및 ‘프렌즈+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 가능하며, U+우리집AI 서비스에 자동 업데이트되어 별도 설치 과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뮤직큐는 AI스피커로 음악 감상 시 편리함과 퀴즈의 재미를 더한 것은 물론, 즐겨 듣던 추억의 노래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풍부한 컨텐츠를 제공해 남녀노소 모든 고객층이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뮤직큐는 국내 AI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소셜(Social) 서비스의 개념을 도입했다. 고객이 서비스를 실행하면, “대전 상대를 찾아드릴게요”, “당신의 상대는 서울시 동작구에서 오신 홍길동님 입니다”와 같이 다른 사용자를 대전 상대로 매칭해 퀴즈 대결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 이해성 상무는 “뮤직큐는 AI스피커로 듣는 음악에 퀴즈와 소셜을 결합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AI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