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특허시스템 기반 위생적인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앞장”
스타덤PC방, “특허시스템 기반 위생적인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앞장”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10.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 절정 시기를 맞아 전국이 울긋불긋하게 물들고 있는 가운데, 어느덧 기온이 뚝 떨어져 첫 서리를 맞는다는 ‘상강(霜降)’이 지났다. 다가오는 수능시험과 함께 곧 겨울방학을 맞으며,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 채비를 갖추어야 할 시즌이다.

급격히 떨어진 기온으로 외부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에는 체험 및 문화 등 실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늘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복합문화공간이 늘면서 실내에서도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단순히 게임을 위한 공간이었던 PC방도 최근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최신형 설비와 화려한 인테리어 등 업무나 인쇄 등 PC 작업을 위한 공간을 넘어 게임을 즐기고, 데이트를 하면서 다양한 푸드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실속형 실내 체험 아이템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사용이나 게임을 위한 공간에 국한됐던 PC방도 최근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며 사용자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 관계자는 “고사양 평준화된 시스템 사양과 다양한 서비스, 뛰어난 인테리어와 깨끗한 환경까지 갖춘 PC방이 등장하면서 PC방에 대해 카페 분위기에서 PC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라는 새로운 인식이 자리 잡혀 가고 있다. 특히 기존 PC방에 대한 불만 요소 중 위생적인 측면을 보완하기 위한 많은 노력이 투입되고 있으며, 스타덤PC방의 경우 특허 받은 시스템을 통해 청결관리를 최우선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덤PC방은 많은 사용자와 관리 소홀로 변기보다 100배 이상 많은 세균에 노출되어 있다는 PC방의 키보드와 마우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UV 클린데스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UV 클린데스크는 PC방책상 위에 설치된 보관함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넣어 주기만 하면 자동센서를 통해 1분 안에 살균 처리가 완료되는 시스템으로, 현재 특허등록이 완료된 스타덤PC방의 고유 아이템으로 피씨방창업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UV 클린데스크는 공간의 극대화는 물론,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하여 스타덤PC방만의 경쟁력으로 꼽히고 있다. 모던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PC방인테리어 효과도 덤으로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청결을 중요시하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위생 관리를 위한 인건비 추가 지출이 불필요해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경쟁력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그 밖에도 스타덤PC방은 ‘헤드업모니터’, ‘아이터치모니터’ 등 경쟁력 있는 아이템들을 꾸준히 개발 및 지원하며 피시방창업 시 차별성을 확보에 주력하며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덤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