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TC "증강현실이 서비스 관리 품질 향상시킨다"
PTC "증강현실이 서비스 관리 품질 향상시킨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25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버딘그룹과 증강현실 도입기업 공장 운영, 서비스, 교육 성과 보고서 발표
지난 18일 독일에서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 유럽 2018’ 행사가 개최됐다.
지난 18일 독일에서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 유럽 2018’ 행사가 개최됐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PTC는 리서치기관 애버딘그룹과 공동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증강현실(AR)이 서비스 관리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양사는 2018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에서 공개한 연구 보고서 '양질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최고수준의 기업이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방법'을 인용해 증강현실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이 전년에 비해 상당한 수준의 성장률을 달성했고, 순익 또한 크게 개선됐다고 밝혔다. 

PTC는 지난 18일 독일에서 개최된 ‘증강현실 월드 엑스포 유럽 2018’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증강현실 트렌드와 함께 기업들의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사람들의 일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제품의 제조, 판매, 운영 및 서비스 제공의 방식을 새롭게 재구성하는 증강현실의 잠재력을 설명했다. 

애버딘과 PTC가 2018 AWE에서 공동 발표한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증강현실을 활용하는 기업의 82%와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짐 헤플만 PTC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증강현실은 기술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 중 하나로 이를 채택하는 기업들은 상당한 수준의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인더스트리얼 영역의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새로운 증강현실 역량을 활용함으로써 고객 체험을 개선하고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하는 한편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최종 사용자들을 위한 활용사례의 경우 서비스 및 유지보수 지침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증강현실이 기계의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제품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톰 패퀸 애버딘그룹 애널리스트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시장 경쟁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확산, 고급 기술 인력 부족의 심화는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도전과제이다. PTC와 함께 발간한 이번 보고서의 분석 결과에서 볼 수 있듯 최고 수준의 기업들, 특히 제조 및 서비스 기업의 경우 증강현실에 투자함으로써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