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위한 혁신 발표
SAP,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위한 혁신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머신러닝 및 애널리틱스 영역
요른 게르케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CTO가 'SAP 테크에드'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요른 게르케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CTO가 'SAP 테크에드'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AP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SAP 테크에드(SAP TechEd)’ 행사를 통해 클라우드, 머신러닝 및 애널리틱스 영역의 다양한 혁신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내용은 SAP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발돋움하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초점이 맞춰졌다. 

SAP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 관련한 다양한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수요 체인과 공급 체인을 간편하게 연결하고,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규정을 준수하며,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용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비요른 게르케 SAP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SAP는 고객사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얻는 가치를 완전히 새롭게 정립해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생존할 수 있도록 가시성과 민첩성을 제공하고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혁신의 핵심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애플리케이션과의 연결이다. 특히 고객사는 손 쉽게 프로세스와 애플리케이션을 긴밀하게 연결할 수 있어 모든 앱 포트폴리오 상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달성할 수 있다. 

SAP는 또한 ‘SAP 대화형 인공지능(SAP Conversational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SAP 레오나르도 머신러닝’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손쉽게 수준 높은 챗봇 서비스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 SAP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반복적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PA)’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율겐 뮐러 SAP 최고혁신책임자는 “고객사는 지능화된 RPA 과정을 통해 업무 자동화 비중을 높여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발돋움할 수 있다”며, “엔터프라이즈급으로 고도화된 SAP 대화형 인공지능 솔루션은 과거 특정 업계에만 적용 가능했던 패키지 로봇의 기능을 발전시켰다. 고객사는 이제 챗봇을 이용해 고객관리 업무의 자동화를 이뤄낼 수 있다. 이 모든 업데이트는 스마트 애널리틱스 기능과 함께 고객사에 새로운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파트너사를 위한 혁신도 공개했다. 새롭게 발족한 파트너 혁신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은 SAP S/4HANA 클라우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혁신 프로그램은 전문 서비스 및 제조업 등을 포함한 핵심 산업군내 세분화된 분야의 고객사를 위해 설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