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경기북과학고서 ‘YT클래스’ 개최
SK텔레콤, 경기북과학고서 ‘YT클래스’ 개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ICT 리더 위한 실습형 강의
SK텔레콤 이강원 소프트웨어(SW)기술원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경기북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이강원 소프트웨어(SW)기술원장이 YT클래스에 참여한 경기북과학고 학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전국 과학 영재들에게 글로벌 ICT 트렌드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YT 클래스(Youth Technology Class)'를 경기북과학고등학교(교장 이왕순)에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YT클래스’는 전국 영재고, 과학고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차세대 ICT 기술과 SK텔레콤 ICT 현황을 설명하는 행사로 지난 7월 전남과학고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다. 
 
SK텔레콤은 대한민국 ICT를 이끌어갈 과학 영재를 지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가 ICT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YT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24일 열린 강연은 SK텔레콤 이강원 소프트웨어(SW)기술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미래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까’이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현황과 미래 ▲5G로 바뀌는 삶의 방식 등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설명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 SK텔레콤 정무경 머신러닝 인프라 랩장이 ’AI 컴퓨팅’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 컴퓨티 발전과 머신러닝에 대해서 강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기북과학고 임석영 선생님은 “최근 학생들이 해외 유명 IT기업 탐방을 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및 머신러닝, 블록체인 등에 관심이 매우 높았는데 SK텔레콤 실무자가 생생한 IT 트렌드를 전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