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네트웍스-에릭슨, 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라임라이트네트웍스-에릭슨, 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라임라이트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는 에릭슨과 협력하여 엣지 클라우드 전송 네트워크인 ‘에릭슨 UDN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빠르고 안전한 고품질 콘텐츠 전송 및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에릭슨은 웹-스케일 엣지 전송 네트워크인 ‘에릭슨 UDN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전세계 통신서비스 기업 및 SI들과 협력하여 강력한 네트워크 성능 제공 및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콘텐츠 전송은 UDN 플랫폼에 구축된 최초의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라임라이트는 에릭슨 UDN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에 자사의 콘텐츠 전송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글로벌 전송 기능을 강화하고 전송 용량을 확장시킬 수 있게 되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 CEO 밥 렌토는 "라임라이트는 언제나 네트워크의 성능 및 도달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왔다. 에릭슨은 UDN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많은 이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 에릭슨과의 협약을 통해 전세계 고객에게 더 우수한 성능과 확장된 도달 범위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에릭슨 UDN 총괄인 마커스 버그스트롬은 "CDN 및 엣지 클라우드 서비스의 선두업체인 라임라이트네트웍스와의 협약을 통해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을 위한 전략적인 계획 및 UDN 네트워크 전세계 확대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