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케이 글로벌 창업희망콘서트’ 열어
미래부, ‘케이 글로벌 창업희망콘서트’ 열어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5.04.2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청년 대표와의 토크콘서트 마련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는 24일 드림엔터(광화문 KT빌딩 1층) 컨퍼런스홀에서 ‘도전을 넘어 꿈을 넘어’라는 주제로 ‘케이 글로벌(K-Global) 창업희망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생태계의 주축이 되는 스타트업 및 대학생, 성공벤처인, 엑셀러레이터, 전문엔젤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창업과 경영관련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선, 먼저 매일경제 손재권 기자가 2015 세계가전쇼(CES) 및 세계 최대 모바일 산업 전시회인 2015 모바일 월드 콘그레스(MWC)에 직접 다녀온 후 느낀 현장감 있는 분석과 전망을 강연했다.

이어 두 번째는 성공한 벤처기업대표와 엔젤투자자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마음가짐과 실전 노하우를 전달하고, 이어서 참석자들과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외식주문중계 업체인 씨엔티(CNT)테크를 창업한 벤처기업인 씨엔티(CNT)테크 전화성 대표는 ‘다윗이 골리앗을 깨다!’라는 주제로 창업 및 경영이야기를 강연하고, 태양광 세정장비라는 신시장을 개척한 ㈜하이레벤 유상필 대표가 ‘창업을 시작하게 된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또한, 전문엔젤인 김종태 회장(에브이에이엔젤클럽), 강달철 총무(브라더스엔젤클럽), 성승용 총무(해든엔젤클럽)는 엔젤투자 유치를 위한 제안서 작성과 투자자와의 상담 시 주목해야할 포인트 등 조언과 상담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콘서트에 참여한 모든 벤처1세대 멘토 대표(CEO)들과 멘티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하여 상호정보 공유·협력 등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정완용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창조경제의 주역인 청년들의 창업의욕을 고취하여 청년 창업 성공을 유도하고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