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인공지능 검색솔루션 ‘AIVORY(에이아이보리)’ 관심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인공지능 검색솔루션 ‘AIVORY(에이아이보리)’ 관심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8.10.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는 요즘, 수많은 광고가 도배된 검색 사이트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찾지 못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는 막대한 정보량에 비해 시스템의 정보 검색 기능이 미흡하기 때문이며 이용자들의 낮은 만족도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얼마나 정확하게 제공하느냐’가 4차산업혁명 시대의 경쟁력으로 떠오르며, 정보 검색 솔루션의 가치가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스마트한 인공지능 검색솔루션 ‘AIVORY(에이아이보리)’는 이미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관과 기업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로 주목 받고 있다. AIVORY는 기존의 검색기능과 함께 인공지능을 통한 추천 정보까지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검색엔진 솔루션으로 수많은 기관, 정부출연연구원, 홈쇼핑, 인터넷 마켓과 같은 기업 등에 탑재되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검색패턴을 파악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제주도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이 '제주도'만 검색해도 제주도 숙박과 교통정보 등 여행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검색자가 좋아할 만한 곳을 빅데이터 솔루션 기반으로 추천하기도 한다. 해당 검색솔루션은 인공지능으로 개개인의 사용자를 학습해, 더 필요하고 더 의미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 번의 검색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까지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AIVORY는 기존 검색 솔루션에 쉽게 추가 설치가 가능하고 특히 사용이 간편하며 높은 정확도가 장점이며 이미 다양한 기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업 내 검색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모드를 통해 서비스 활용 상태와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트렌드를 파악하기도 수월하다. 또한, 능동적인 진단 가이드를 제공해, 고객 서비스 관리자로 하여금 더욱 정확하고 객관적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손쉬운 설치와 운영방식 그리고 시스템 설계부터 구축, 운영, 교육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어 간편하고 편리하게 어디든지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술이지만 어렵거나 낯설지 않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관계자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AIVORY는 검색엔진과 추천시스템을 하나의 제품으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고 만족도가 높다”며 “서비스 효율성과 고객의 검색 만족도를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을 합리적인 비용에 찾고 있다면, AIVORY가 경쟁력을 높여주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