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블록 프로토콜, LINE의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 벤처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에어블록 프로토콜, LINE의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 벤처스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8.10.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개인 데이터 마켓플레이스를 개발하고 있는 에어블록 프로토콜(대표 남성필)이 LINE의 블록체인 자회사 ‘언블락 벤처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LINE이 설립한 블록체인 벤처 펀드인 언블락 벤처스는 암호화폐 시장 확장의 일환으로 기업 기금을 통해 토큰 투자를 공식화하는 최초의 상장 기업 중 하나로, 블록체인 기반 기업에 투자하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 및 채택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어블록 프로토콜의 모회사 에이비일팔공은 2015년 11월에 설립된 애드테크 기업으로, 2017년 6월 GS 홈쇼핑으로부터 시리즈A를 유치하며 빅데이터 실시간 분산 처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에이비일팔공이 만든 앱 트래킹 솔루션 에어브릿지는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을 포함한 국내 300개 이상의 기업들에 공급되고 있다.

에어블록 프로토콜은 에이비일팔공의 빅데이터 실시간 분산 처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데이터 시장의 주체들인 개인 사용자와 앱, 그리고 데이터 소비자들이 당면한 문제를 혁신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리버스 ICO 프로젝트이다. 국내 프로젝트 중에서는 처음으로 거래량 기준 전 세계 3위 거래소인 OKex에 첫 상장하여 화제가 된바 있다. 

에어블록은 10월 18일 국내 거래소 CPDAX에 원화 상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어블록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