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감상한다'…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출시
'아이돌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감상한다'…LG유플러스, ‘U+아이돌Live’ 출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10.18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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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시대 1020 세대 위한 미디어 플랫폼 선봬
U+아이돌Live 광고 모델인 방송인 데프콘이 U+아이돌Live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U+아이돌Live 광고 모델인 방송인 데프콘이 U+아이돌Live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LG유플러스가 1020 세대 ‘팬심’ 잡기에 나선다. 10, 20대가 즐기는 문화 콘텐츠에 5G 기술을 결합한 격이 다른 미디어 플랫폼으로 5G 콘텐츠 시장에 대규모 ‘덕통사고’를 불러 일으키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18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좋아하는 아이돌의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U+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U+아이돌Live에는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U+프로야구와 U+골프로 대용량 초고속 5G에 적합한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선보인 LG유플러스가 엔테테인먼트 서비스 U+아이돌Live를 잇따라 출시, AR/VR 등 실감형 기술을 통한 5G 핵심 콘텐츠로 고객들이 차세대 기술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U+아이돌Live 출시로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다방면의 5G향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한 LG유플러스는 향후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을 진행,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 박종욱 상무는 “스포츠 중계로 통신업계 5G 콘텐츠 혁명을 주도한 LG유플러스가 10, 20대 젊은 고객을 위한 5G 콘텐츠로 차별화된 미디어 플랫폼을 선보인다”며 “특히 올해 12월 중 AR/VR 등 5G향 기능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아이돌이 실제 눈 앞에 공연하는 것처럼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돌Live를 보다 직관적으로 체험하고 그 필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20일 대규모 출시 행사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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