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산업 지향적 IDN 솔루션 업데이트 발표
화웨이, 산업 지향적 IDN 솔루션 업데이트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1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커넥트 2018’ 서밋 현장
‘화웨이 커넥트 2018’ 서밋 현장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화웨이가 상하이에서 열린 글로벌 ICT 컨퍼런스인 ‘화웨이 커넥트 2018(HUAWEI CONNECT 2018)’에서 화웨이가 산업 지향적인 IDN(Intent-Driven Network) 솔루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화웨이의 IDN 솔루션은 디지털 영역과 물리적 네트워크를 토대로 완전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업별 고객들이 각기 다른 비즈니스 시나리오에 따라 사용자 경험 중심적인 지능형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물론, 기업 가치를 극대화한다. 

화웨이의 IDN 솔루션은 디지털 영역과 물리적 네트워크 간의 연계를 달성, 산업 고객을 위한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가치의 최대화를 가능하게 한다. 네트워크 클라우드 엔진(NCE)은 디지털 영역의 핵심적인 요소로, 인텐트(intent), 자동화(automation), 분석(analysis) 및 인텔리전스(intelligence) 등 네 가지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NCE는 프로그램 작동이 가능한 자동화를 구현하고,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며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가능하게 한다.

물리적 네트워크는 캠퍼스, 데이터센터, 라우터 및 광네트워크를 담당한다. 무어의 법칙을 토대로, 화웨이의 IDN 솔루션은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키고 논블로킹 네트워크를 구축, 패브릭 기반의 네트워크 탄력성과 확장성을 실현한다.

현재, 화웨이는 넷시티 및 데브옵스 모드 등 협업식 혁신 메커니즘을 통해 혁신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 화웨이는 금융, 교통, 유통 및 인터넷(OTT) 산업의 선구적인 고객과 협업해 IDN 비즈니스 혁신을 적용, 고객들이 효과적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더 많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