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시큐리티-신한DS베트남, 베트남 보안 시장개척 손잡아
지란지교시큐리티-신한DS베트남, 베트남 보안 시장개척 손잡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10.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에 특화된 보안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 글로벌 사업 확대
신한DS베트남 이광식 법인장(왼쪽)과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신한DS베트남 이광식 법인장(왼쪽)과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란지교시큐리티(대표 윤두식)는 지난 1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신한DS베트남(신한DS VN, 법인장 이광식)과 베트남 정보보안 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란지교시큐리티에 따르면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신흥 IT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 현지에 특화된 정보보안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양사의 인ㆍ물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사업 확대를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신한DS VN은 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ICT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8월 설립한 신한DS의 베트남 현지법인으로 신한금융그룹 현지 그룹사 대상 글로벌 ICT서비스 제공 및 베트남 금융 ICT 시장 진출, 신 디지털 금융사업 모델 발굴 및 추진 등 3대 전략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지난 2004년부터 일본 중심의 해외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현재 일본 내 4,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며 메일보안 솔루션의 주요 벤더로 자리매김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목표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신 사업인 콘텐츠 악성코드 무해화(CDR) 새니톡스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모색해왔다. 베트남 금융 시장 내 탄탄한 네트워크를 갖춘 신한 DS VN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베트남 금융권 시장을 중심으로 한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DS VN 이광식 법인장은 “국내에서 제품의 기술력 및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는 지란지교시큐리티와 베트남 현지 인프라와 파트너 네트워크를 갖춘 신한DS VN과의 시너지를 통해 베트남 금융기관에 최적화된 ICTㆍ정보보안 서비스를 발굴ㆍ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 윤두식 대표는 “베트남은 최근 여러 보안사고를 겪으며 보안의 필요성부각되고 있고 ICT분야의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신흥 IT 시장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ICT 및 정보보안 분야에서 쌓아온 각 사의 노하우와 역량을 발휘해 베트남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