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한양대학교, AI 전문가 양성 산학협력
엔비디아-한양대학교, AI 전문가 양성 산학협력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10.12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덕균 한양대 부총장(왼쪽)과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을 갖고 있다.
최덕균 한양대 부총장(왼쪽)과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가 협약식을 갖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한양대학교와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AI 개발의 저변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AI 교육을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한양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딥 러닝 인스티튜트(DLI)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 DLI의 커리큘럼이 한양대에서 매 학기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엔비디아의 DLI는 엔비디아 본사가 인증한 딥 러닝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AI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개발자 및 IT 업계 종사자, 그리고 학생들에게 딥 러닝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툴을 무료로 제공하고 AI 및 딥 러닝 기술의 최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AI 연구와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협력에 따라, 한양대는 10월 6일부터 양일에 거쳐 DLI 1차 워크숍을 마쳤다. ‘컴퓨터 비전을 위한 딥 러닝 기초’를 주제로 진행된 첫 날 워크숍에서 학생들은 숫자 데이터로 직접 딥 러닝을 활용해 이미지 인식을 위한 딥 러닝 프로세스를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지정된 데이터 셋으로 딥 러닝을 활용해 이미지 인식의 정확도가 높은 팀을 가리는 해커톤이 이틀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