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기업사업 설명회’ 개최…B2B 협력관계 강화
KT, ‘5G 기업사업 설명회’ 개최…B2B 협력관계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0.0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마케팅부문 5G사업본부장 이용규 상무가 인사말과 함께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의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KT 마케팅부문 5G사업본부장 이용규 상무가 인사말과 함께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의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지난 5일 KT연구개발센터에서 40여 기업고객을 초청해 ‘5G 기업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열린 ‘5G 기업사업 설명회’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KT의 5G 사업 방향을 발표하고 5G 적용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기업고객들을 위한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KT 5G 오픈랩’ 투어가 진행됐다. 5G 오픈랩은 KT가 참여사들과 함께 5G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는 협업 공간으로, 5G 관련 인프라 및 가상화 기술 개발이 이뤄지는 ‘인프라 존’, 5G 실감형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체험 및 개발이 가능한 ‘미디어 존’, IoT와 관련된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마트엑스 존’으로 이루어져 있다.
 
5G 오픈랩에서 시연한 아이템은 크게 ▲5G 인프라 ▲스마트 팩토리 ▲재난안전 ▲자율주행(커넥티드 카) ▲다계층 보안으로 구성됐다.
 
KT 곽기연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은 “이번 5G 기업사업 설명회를 시작으로 어느덧 눈앞의 현실로 다가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KT와 기업고객, 그리고 업종별 전문기업이 서로 협력하는 상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기업의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오픈 협력관계를 만들어가는 데 KT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