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브이-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기술교류 업무협약
알투브이-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기술교류 업무협약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10.0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투브이 R2V 서동욱 대표(왼쪽)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김기천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알투브이 R2V 서동욱 대표(왼쪽)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김기천 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알투브이(대표 서동욱, R2V)는 4일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원장 김기천)과 적극적인 기술 교류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중심의 블록체인 기업인 알투브이가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개발과 운영에 대한 실직적인 노하우와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의 인적 인프라 및 높은 수준의 학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국내외 블록체인 기술의 표준화와 금융, 유통, 행정 등 산업 전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의 공동 연구, 개발, 관련 분야 스타트업∙벤처기업 육성에 나설 예정이다.
 
알투브이 서동욱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적인 교류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으로만 가능한 혁신의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며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과 함께 블록체인 역사에 중요한 순간을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김기천 원장은 “정보통신 분야는 매우 빠르게 진화를 거듭하고, 트렌드 또한 살아있는 유기체와 같이 급속도로 변화하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시대적 배경에 맞춰 내년 신설되는 블록체인 전공은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와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 중에 있으며, 그 첫 단추를 알투브이와 시작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