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매트랩ㆍ시뮬링크 제품군 릴리스 2018b 발표
매스웍스, 매트랩ㆍ시뮬링크 제품군 릴리스 2018b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9.1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스웍스 로고
매스웍스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매스웍스는 19일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에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릴리스 2018b(R2018b)를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에는 제품군 전체에 걸쳐 딥러닝에 대한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이 포함됐다. 뉴럴 네트워크 툴박스를 대체하는 신규 딥러닝 툴박스(Deep Learning Toolbox)는 딥뉴럴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구현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영상 처리, 컴퓨터 비전, 신호 처리 및 시스템 관련 엔지니어는 매트랩을 사용하여 복잡한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보다 쉽게 설계하고 딥러닝 모델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매스웍스는 최근 ONNX 커뮤니티와 함께 상호 운용성에 대한 의지를 보여줌으로써 매트랩 사용자와 다른 딥러닝 프레임워크 간의 협업을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엔지니어는 R2018b의 신규 ONNX 변환기를 사용하여 파이토치(PyTorch), MxNet 및 텐서플로(TensorFlow)와 같은 지원 프레임워크에서 모델을 가져오고 내보낼 수 있다.

이러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매트랩에서 학습한 모델을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다른 프레임워크에서 학습한 모델을 매트랩으로 가져와 디버깅, 유효성 검사 및 임베디드 배포와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R2018b는 단 한 줄의 코드로 액세스할 수 있는 선별된 참조 모델 세트를 제공하며, 추가 모델 임포터는 카페와 케라스-텐서플로(Keras-Tensorflow)의 모델을 사용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매트랩 마케팅 디렉터인 데이비드 리치는 "여러 산업 분야에 딥러닝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다양한 전문 분야의 엔지니어와 과학자는 이를 폭넓게 사용, 액세스 및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제는 딥러닝 초보자와 전문가가 연구에서 프로토타입과 제작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딥러닝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매트랩으로 고급 연구를 학습, 적용 및 수행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