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자율주행차 리던던트 배터리용 양방향 벅-부스트 컨트롤러 발표
ADI, 자율주행차 리던던트 배터리용 양방향 벅-부스트 컨트롤러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9.18 16: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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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는 자율주행차의 리던던트 배터리용으로 최적화된, 동일한 전압을 갖는 2개의 배터리 사이에서 동작하는 98% 효율의 양방향 벅-부스트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 신제품 파원 바이 리니어(Power by Linear) LT8708과 LT8708-1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T8708/-1 두 제품 모두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과 동일하거나 또는 출력보다 높거나 낮을 경우에도 동작이 가능해,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흔히 사용되는 12V, 24V 또는 48V 배터리용으로 적합하다. 이 신제품은 2개의 배터리 사이에서 동작하면서, 이들 배터리 중 한 개가 고장을 일으키더라도 시스템이 셧다운 되지 않도록 막아준다. 또한 LT8708/-1은 48V/12V 조합이나 48V/24V 듀얼 배터리 시스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LT8708/-1은 2.8V ~ 80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단일 인덕터를 사용하여 1.3V ~ 80V의 출력을 생성하며, 어떤 외부 부품을 사용하는지 또는 위상이 몇 개인지에 따라 수 킬로와트(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신제품은 순방향 또는 역방향 모두에서 VOUT, VIN, IOUT, IIN의 제어에 필요한 배터리/커패시터 백업 시스템의 양방향 전력 변환 작업을 간소화한다. 이 제품은 6개의 독립된 제어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다. 

LT8708/-1은 전력과 위상을 추가하기 위한 용도로 LT8708과 함께 사용된다. LT8708-1은 마스터인 LT8708에 대해 슬레이브로 동작하며, 설정된 위상차(out-of-phase)를 갖는 클럭으로 동작되어, 마스터 디바이스만큼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1개 이상의 슬레이브가 하나의 마스터에 연결될 수 있으며, 연결되는 슬레이브 수에 비례하여 시스템의 전력 및 전류 용량이 증가한다.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입력 소스를 들 수 있다. 이 경우, 배터리 또는 수퍼커패시터의 뱅크를 충전하는 LT8708/-1 회로에도 동일한 입력 전압이 사용된다. 입력 전압이 제거되더라도, 부하측에는 배터리나 수퍼커패시터 상태에 관계없이 LT8708의 양방향 능력을 통해 전력 공급이 유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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