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맥스, 와이플레이 ‘프로그’ 공동체 합류
휴맥스, 와이플레이 ‘프로그’ 공동체 합류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2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주요 유료TV사업자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인 와이플레이는 글로벌 셋톱박스(STB) 선도기업인 휴맥스가 ‘프로그’(Frog) 오픈 소스 STB 클라이언트 미들웨어 솔루션을 라이센싱했다고 21일 발표했다.

‘프로그’는 와이플레이의 디지털TV 클라이언트 디바이스 및 TV사업자 백엔드 용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것으로, 칩셋 업체, 디바이스 제조업체, 독립 소프트웨어 업체,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운영업체 등 80여 개 업체들이 라이센싱한 소스 코드이다.

휴맥스 유럽의 제프 김 사장은 “’프로그 공동체’(Frog Community)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휴맥스가 와이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사업 영역을 넓히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와이플레이가 휴맥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새로운 오픈 소스 미들웨어를 제공하여 전세계 소프트웨어 운영업체들의 요구에 대응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쟈크 보르니노드(Jacques Bourgninaud) 와이플레이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휴맥스가 ‘프로그’ 공동체의 새로운 회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전세계 시장에 진출한 휴맥스가 ‘프로그’를 라이센싱함으로써 그 공동체 전체의 판매 가능 시장을 넓히고 유료TV사업자들에게 풍부한 기능을 갖춘 신뢰할만한 고성능 ‘프로그’기능이 있는 STB 소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