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KTE, 합작법인 설립…국내 시장공략 강화
슈나이더일렉트릭-KTE, 합작법인 설립…국내 시장공략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9.1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신뢰성, 지능형 배전반 생산기지 구축
슈나이더일렉트릭과 KTE가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 KTE가 합작 법인을 설립한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과 선박 및 해양 플랜트 전문기업 KTE(대표 구본승)가 합작 법인을 설립, 시장공략 강화에 나선다.

양사는 11일 부산 KTE 본사에서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부문 프레데릭 고드멜 글로벌 수석부사장,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 슈나이더일렉트릭 동북아시아 에너지부문 총괄 최승현 부사장, KTE 구본승 대표 및 KTE 사업총괄 김영신 부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합작 투자 회사 설립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양사는 공동 투자를 통해 합작 법인인 ‘슈나이더-KTE’ 설립을 위한 정식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법인 설립의 취지는 최첨단 지능형 배전반을 필두로 하는 국내 직접 생산 기지를 구축하는 것으로, 고신뢰성이 요구되는 국내외 에너지 다소비 플랜트 및 인텔리전트 빌딩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려는 의지를 반영했다.

‘슈나이더-KTE’는 국내 고객만을 위해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중저압 배전반 모델을 제조하는 전용 생산 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이는 글로벌 시장 내에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한국 시장과 높은 기술 수준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슈나이더일렉트릭 프레데릭 고드멜 글로벌 수석부사장은 "신규 법인이 한국 시장에 조기 정착하고 국내 플랜트 및 EPC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조사가 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 2년간 철저한 준비 기간을 가졌다. 실무 공백을 최소화함으로써 연내 첫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KTE 구본승 대표는 “최근 국내 시장은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높은 잠재력에 대한 판단이 전격적 합의를 이끄는 데 큰 요인이 됐다. 슈나이더일렉트릭과의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게 됐다”고 이번 합작 법인 설립에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