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서비스-스파이더컴퍼니, 통합 법인 ‘스파이더얍’으로 새출발
얍서비스-스파이더컴퍼니, 통합 법인 ‘스파이더얍’으로 새출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9.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인찬 얍컴퍼니 공동대표(왼쪽 첫 번째)와 유현철 스파이더얍 대표(가운데), 박성재 얍컴퍼니 공동대표가 합병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인찬 얍컴퍼니 공동대표(왼쪽 첫 번째)와 유현철 스파이더얍 대표(가운데), 박성재 얍컴퍼니 공동대표가 합병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얍컴퍼니의 자회사 얍서비스(대표 박성재)가 배송서비스업체 스파이더컴퍼니(대표 유현철)와 합병, 스파이더얍으로 새롭게 시작한다.

11일 얍서비스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스파이더컴퍼니와 합병했음을 밝혔다. 합병 후 법인명은 스파이더얍이며, 대표직에는 유현철 스파이더컴퍼니 대표가 선임됐다. 유 대표는 배달라이더로 시작해 전국배달대행조직 ‘생각대로’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지난달 합병등기를 마쳤으며, 스파이더컴퍼니가 영위하고 있는 물류 사업에 위치정보 기술을 접목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양사는 이번 합병으로 소형 물류 시장, 이륜차 물류 시장에서 상생 모델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얍서비스는 얍, 얍플레이스, 블루리본서베이, 미래식당 등 온디멘드 서비스 경험을, 스파이더컴퍼니는 배송 서비스 경험을 강점으로 가지고 있다. 스파이더얍은 스파이더컴퍼니의 배달 중계 플랫폼에 얍서비스의 온디맨드 서비스 및 플랫폼 구축∙운영 노하우를 적용해 차별화된 스마트 물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얍비콘을 활용한 지역 배달대행 사업자들에게 부가수익을 줄 수 있는 SMB 사업들도 준비 중이다. 

스파이더얍 유현철 대표는 “음식배달, 개인택배, 배달대행, 퀵서비스 등 급속도로 늘어나는 수요에 이륜화물 배송 서비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합병을 계기로 이륜차 물류 시장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스파이더얍 통합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존 배달대행사들과 상생 하에 일반 사용자, 라이더, 택배사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