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2015년 클라우드 데이’ 22일 개최
미래부, '2015년 클라우드 데이’ 22일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클라우드 기업과 글로벌 기업 간 상생ㆍ협력의 장 마련

[아이티비즈]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 이하 ‘미래부’)는 4월 22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5년도 제1회 클라우드 데이(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따라 지난 3월에 제정ㆍ공포된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의 취지에 맞추어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해외진출 촉진 등을 위해 개최하는 것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과 국내 클라우드 기업 간 상생ㆍ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 행사에서 글로벌 기업 관점에서는 구글 장혜덕 부사장, 마이크로소프트(MS) 정우진 이사와 시트릭스 이형봉 이사가 글로벌 기업의 국내 기업과 협력방안을 발표하고, 국내 기업 관점에서는 KT 박상학 팀장과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민영기 국장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기업과 상생방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서는 상명대 홍성태 부총장의 진행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파트터십 구축 및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뤄진다.

‘클라우드 데이(Day)’는 미래부가 클라우드 수요ㆍ공급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우수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국내외 수요처에 소개ㆍ유통하기 위해 2014년 5월부터 개최해 온 것으로, 지난해에는 3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자사 솔루션을 수요처에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지원센터에서는 클라우드 데이에서 토론․제안된 기업들의 건의․애로 사항에 대해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지원체계를 가동하였다.

미래부 서석진 국장은 “올해에는 클라우드 데이를 더욱 활성화하여 수요‧공급 기업간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발생하도록 하여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 제정의 취지가 나타나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