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신축빌라 관리비 내집마련 빌라가이드 탭에 공개
오투오빌, 신축빌라 관리비 내집마련 빌라가이드 탭에 공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09.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맞춤 신축빌라 정보제공 서비스 ‘오투오빌’이 빌라 구입 후 드는 관리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내용을 홈페이지의 내집마련 빌라가이드 탭에 공개했다. ‘오투오빌’은 신축빌라 전문 직거래 1:1 맞춤매물 서칭서비스를 진행하며, 고객에게 필요한 빌라 관련 다양한 정보와 팁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오투오빌’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신축 빌라의 관리비 지출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계단, 주차장 등의 청소용역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를 담당하는 용역 업체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청소비용을 말한다.

두번째로 공동전기요금 및 유지비, 시설관리비가 있다. 공동전기요금은 엘리베이터나 현관자동문, 센서, CCTV, 보안시설 등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한 전기요금을 말한다.

요즘 건축되는 신축빌라는 대부분 엘리베이터가 설치돼 있기에 관리비가 추가되는 경우가 많지만, 신축빌라 매매 시 엘리베이터 유무에 따라 플러스요인이 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마지막으로 공용잡비와 쓰레기 처리비용이다. 이는 공동전기요금과 마찬가지로 빌라마다 각각 다르지만, 각종 처리비용이 있을 수 있다. 이 같은 신축빌라 관리비는 모든 빌라에 적용되는 사항은 아니며, 거주하는 빌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처음 집을 살펴볼 때 관리비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알아둘 필요가 있다.

‘오투오빌’에서는 서울,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신축빌라 및 구옥빌라의 분양 시세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빌라 분양가와 실입주금, 융자금 등의 금액정보뿐 아니라, 가까운 지하철역 위치정보, 주차시설, 옵션 등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맞춰 미팅 및 상담서비스를 지원하며 원하는 위치와 구조, 가격 등을 고려해 안전한 입주와 사후관리까지 돕고 있어, 높은 고객만족도와 신뢰도를 얻고 있다.

‘오투오빌’의 모든 시세는 인공지능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한다. 집나와 빅그램을 통해 집계된 빌라시세정보에 따르면 서울 중랑구 중화동(중화역) 신축빌라와 신내동(망우역) 신축빌라는 1㎡당 732만원, 792만원에 거래되며, 서초구 방배동(방배역) 신축빌라와 양재동(양재역) 신축빌라는 1350만원과 1231만원대에 신축빌라 분양이 이뤄진다.

은평구 불광동(불광역) 신축빌라와 갈현동(연신내역) 신축빌라는 716만원, 656만원이며, 마포구 연남동(신촌역) 신축빌라와 아현동(신촌역) 신축빌라는 884만원과 64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천구 가산동(가산디지털단지역) 신축빌라와 양천구 신월동(신정네거리역) 신축빌라는 평균 684만원대, 목동(목동역) 신축빌라는 이보다 높은 875만원에 분양 및 매매되고 있다.

강북구 우이동(북한산우이역) 신축빌라와 미아동(미아사거리역) 신축빌라는 577만원, 487만원이며, 관악구 구로동(구로역) 신축빌라와 남현동(사당역) 신축빌라는 평균 730만원대에 분양된다. 종로구 혜화동(혜화역) 신축빌라 분양이 1268만원대, 용산구 청파동1가(서울역)은 구옥빌라 전세가 757만원대의 평균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등촌동(등촌역) 신축빌라와 화곡동(화곡역) 신축빌라는 774만원, 820만원이며, 인천시 신축빌라 중 부평구 일신동(부개역) 신축빌라와 십정동(부평삼거리역) 신축빌라가 394만원, 318만원대이다.

수원시 영화동(화서역) 신축빌라는 467만원이며 광교역 인근 연무동은 391만원대에 구옥빌라 매매 거래가 이뤄진다. 부천시 신축빌라 중 상동(상동역) 신축빌라와 심곡동(부천역) 신축빌라는 493만원과 37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