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벤더 정의 네트워크' 세미나가 열린다
'멀티 벤더 정의 네트워크' 세미나가 열린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9.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스타-아루바-팔로알토 3개사 공동 개최

유선, 무선, 그리고 보안 분야 글로벌 네트워크 리더인 아리스타네트웍스, 아루바네트웍스, 팔로알토네트웍스 3사가 한자리에 모여 업계 최초로 통합 솔루션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주도 클라우드 네트워킹 리더인 아리스타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조태영, www.arista.com, 이하 아리스타),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차세대 네트워크 액세스 솔루션 분야 선두업체인 아루바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신철우, www.arubanetworks.co.kr, 이하 아루바), 엔터프라이즈 보안 선두 업체인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지사장 박희범, www.paloaltonetworks.com, 이하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9월 23일과 10월7일, 각각 대전과 서울에서 ‘멀티 벤더 정의 네트워크 세미나(Multi-Vendor Defined Network Seminar)’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유선과 무선 그리고 보안 네트워크 전문 분야의 글로벌 벤더 3사가 업계 최초로 솔루션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특히, 이들 3사는 본 세미나에서 분야별 최상(Best of Breed)의 솔루션들로 구성된 통합 네트워크 솔루션을 모의 고객 구축 사례를 통해 제안함으로써, 멀티 벤더들이 정의하는 유연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시 고객이 누릴 수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3사의 핵심 솔루션인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유무선 액세스 네트워크,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연동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미 단일 벤더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한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이슈들, 즉 데이터센터 성능 향상에 대한 부담, 이동 디바이스(BYOD) 증가로 인한 유무선 액세스 네트워크의 관리 및 정책의 복잡성 그리고 다양한 기업 환경 변화에 따른 보안 위협의 증대 등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다.

가트너가 발표한 "단일 벤더 네트워크의 진실과 허상(Debunking the Myth of the Single Vendor Network)"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단일 벤더 네트워크에서 멀티 벤더 네트워크 환경으로 전환 시, 벤더간의 건전한 경쟁과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 기업은 운영비용을 포함한 총 소유비용(TCO)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잡성을 줄여 관리의 편리성까지 가져올 수 있다고 밝힌바 있다. 이와 관련한 연구 결과와 실제 사례들 또한 나오고 있어, 이미 기업 환경은 특정 벤더에 종속된 벤더 주도형 네트워크가 아닌 고객의 환경과 필요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는 고객 주도형 네트워크 시대가 도래 하고 있는 것이다.

아리스타, 아루바, 팔로알토네트웍스, 이들 글로벌 네트워크 3사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와 요구에 발맞춰 기업 네트워크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함은 물론, 3사 솔루션의 유기적인 통합을 통해 창출되는 시너지 효과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게 됐다.

‘네트워크를 자유롭게 하라(Free Your Network)’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유무선, 차세대 보안’이라는 통합 솔루션 세션에 이어, 아리스타, 아루바,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각 부문별 전문가가 최신 네트워크 트렌드 및 정보를 제공하는 별도 세션들도 마련된다. 특히, 첫 번째 통합 솔루션 세션에서는 각 분야 전문 솔루션간의 연동 사례를 네트워크 구축 가상 시나리오를 통해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은 실제 자사 네트워크 환경 개선을 위해 이러한 통합 솔루션들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 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루바네트웍스의 신철우 사장은 “데이터센터 컴퓨팅, 서버, 스토리지 기술이 발전을 거듭할 때 기존의 레거시 네트워킹은 이에 대한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했다는 지적이 있다. 이에 대한 해답이 멀티벤더 네트워크 트렌드가 될 것이다”라며, “우수한 벤더들의 결합으로 각 솔루션의 장점을 부각하고 단점을 서로 보완할 수 있는 멀티 벤더 네트워크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현대 IT 환경에 필수불가결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 리더 3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고객들이 네트워크 구축에 있어 효율적이면서 좀 더 폭넓은 선택을 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팔로알토네트웍스코리아 박희범 대표는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차세대 보안은 물론, 유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번 멀티 벤더 네트워크 세미나를 통해 혁신적인 차세대 보안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보안 시장의 성장 속도보다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보안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자사 솔루션의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네트워크 보안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전체 보안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멀티 벤더 정의 세미나는 오는 9월 23일 대전지역 호텔 리베라 유성에서, 10월 7일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되며, 등록 및 관련 문의는 운영 사무국(02-598-9766, rgst@neodigm.com)으로 하면 된다. 대전 행사 등록은 여기에서, 서울 행사 등록은 여기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