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케이테코-씨앤비텍, 인공지능 적용된 신개념 얼굴인식 모듈 출시
지케이테코-씨앤비텍, 인공지능 적용된 신개념 얼굴인식 모듈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9.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10M 가시광 얼굴인식 모듈
FA10M 가시광 얼굴인식 모듈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지케이테코가 씨앤비텍과 함께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신개념의 얼굴인식 모듈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개발된 얼굴인식 알고리즘은 인공지능 기술 딥러닝의 한 분야인 CNN(Convolutional Neural Network) 기술이 적용되어 적외선 없이도 자연광(가시광선)만으로 얼굴을 인식하며, 인증을 위해 앞에 서지 않아도 다가가기만 하면 움직이는 사람의 얼굴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인식해낸다.

실제 사람의 얼굴이 아니면 인식을 거부하는 위조 방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사진은 물론, 움직이는 실제 사람의 비디오로도 위조 인증이 불가능하다. 적외선 없이 일반적인 생활 속에서 0에서5만 LUX의 빛이 있는 환경이면 1초 이내에 진위를 식별해 낸다.
 
또한, 기존의 얼굴인식 기술은 ‘감지’, ‘일치’, ‘특징 추출’ 그리고 ‘인식’의 4단계로 입력 정보에 따른 결과를 출력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번에 공개된 기술은 인증 속도의 저하 없이 총 8단계에 걸쳐 인증이 이뤄져 보안성도 현격히 높아졌다.

씨앤비텍 김백산 총괄사장은 “기존의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얼굴인식 제품들은 위조 얼굴 방지, 처리능력의 한계 그리고 빛이나 사람의 자세에 따른 환경적 제약이라는 3대 과제를 안고 있었지만, 이번 신기술 도입을 통해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해결하게 된 것이다”며 “높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더욱 편리하게 얼굴인식이 가능해진 만큼 향후 생활 속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대 보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