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알렉사 기반 인공지능 스피커 '화웨이 AI 큐브' 발표
화웨이, 알렉사 기반 인공지능 스피커 '화웨이 AI 큐브'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9.0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스피커 시장 진출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은 지난 31일(현지시각) IFA 2018 기조연설에서 알렉사 내장 인공지능 스피커 겸 4G 라우터인 ‘화웨이 AI 큐브(HUAWEI AI Cube)’를 공개하면서 공식적인 스마트 스피커 시장 진출을 밝혔다.

화웨이 AI 큐브(HUAWEI AI Cube)
화웨이 AI 큐브(HUAWEI AI Cube)

화웨이 AI 큐브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폼 팩터를 통해 고품질 오디오를 전달하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인터넷에 접속하고, 스마트 장치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4G LTE 환경에서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화웨이 AI 큐브는 스마트 홈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연결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라우터 설치는 쉽고 직관적이며, 4G 심 카드를 탑재하면 LTE Cat. 6 속도(300Mbps 다운링크)의 초고속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화웨이 AI 큐브는 802.11ac 와이파이 표준과도 호환되는 듀얼 밴드 제품으로, 2.4GHz 및 5GHz 채널에서 최대 1,200Mbps의 속도로 랜(LAN)을 통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화웨이 AI 큐브는 알렉사를 내장해, 사용자는 간단한 요청만으로도 음악을 듣거나, 스마트 홈 디바이스를 제어하고, 50,000개 이상의 스킬을 핸즈 프리로 이용할 수 있다. 

리처드 위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 CEO는 "화웨이는 지속적인 연결성 및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강화했다. 향후에도 화웨이 AI 큐브와 같이 AI 기술 기반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화웨이 AI 큐브는 화웨이의 선도적인 통신 기술과 아마존 알렉사를 결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렉사 보이스 서비스의 피트 톰슨 부회장은 "화웨이 AI 큐브는 스마트한 기능과 고품질 사운드를 하나의 제품으로 조화롭게 통합시킨 제품”이라며, "화웨이를 통해 유럽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음악을 즐기고, 스마트 홈 디바이스를 제어하며, 다양한 스킬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