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지트' 프리미엄 버전 오픈ㆍ운영
카카오,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아지트' 프리미엄 버전 오픈ㆍ운영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08.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아지트 서비스
카카오 아지트 서비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대표 여민수ㆍ조수용)가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프리미엄 버전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지트는 기업 내 직원 간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웹, 모바일앱 그리고 PC 채팅앱을 지원한다. 기업별로 아지트를 개설하고, 게시판 역할을 하는 ‘그룹'을 만들어 업무 관련 논의를 할 수 있고, 멤버간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특정 업무에 대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는 형식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업무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는 기업들의 관리자 기능 강화 니즈를 반영해 보안 및 편의 기능을 대폭 늘린 프리미엄 버전을 선보이게 됐다. 프리미엄 버전에는 2차 인증 강제 옵션 기능이 제공된다. 2차 인증은 아이디ㆍ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일회성 인증번호(OTP)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완료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모든 멤버가 사용하도록 옵션을 적용하면 혹시 모를 계정 도용으로 인한 기업비밀 유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카카오 이성찬 아지트파트장은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 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수평 문화를 만드는데 바탕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이 아지트를 통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