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PHY 내장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 출시
마이크로칩, PHY 내장 EtherCAT 슬레이브 컨트롤러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개 인터페이스 갖는 EtherCAT 컨트롤러로, 비용 효율적인 MCU 선택의 폭 확대
▲ LAN9252-7x5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듀얼 10/100 PHY가 내장된 독립형 EtherCAT슬레이브 컨트롤러인 LAN9252를 출시했다. 이 고집적 장치의 듀얼 10/100 이더넷 트랜시버는 구리 및 파이버(fiber) 타입을 모두 지원하며 케이블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LAN9252는 독립형 디지털 I/O 인터페이스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호스트 버스와 SPI/SQI 통신을 지원하므로, 실시간 EtherCAT 통신 표준 구현 시 다양한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LAN9252는 공장 자동화, 공정 제어, 모터/모션 컨트롤 및 사물 인터넷(IoT) 산업용 이더넷 애플리케이션에서 EtherCAT 사용 시 시스템 복잡성과 비용을 경감시켜 준다.

기술 리서치기관인 ARC자문그룹은 새로이 떠오르는 사물인터넷(IoT) 분야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증가에 따라 산업용 네트워크에 활용되는 이더넷이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LAN9252 슬레이브 컨트롤러는 EtherCAT 기술의 온-더-플라이(on-the-fly) 처리 가능한 속도와 표준 이더넷 케이블링을 통해 현재 및 미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통합과 최적의 비용 효율성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USB 및 네트워킹 그룹의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산업 시장에서 매우 긴 제품 수명 주기를 지원하는 공급업체로 첨단 이더넷 디바이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성 높은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다"며, "EtherCAT 기술은 시장 점유율 확대와 더불어 업계 선도적인 이더넷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LAN9252는 고객에게 사용의 편의성과 설정 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임베디드 산업 설계에 필요한 통신과 연결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