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신축빌라 매매전 청소 꼼꼼히 따져봐야”
오투오빌, “신축빌라 매매전 청소 꼼꼼히 따져봐야”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8.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거주하고 있는 싱글 직장인 정진철(가명) 씨는 최근 직장에서 가까운 집으로 이사하기 위해, 장기동에 있는 신축빌라 계약을 마쳤다. 빌라 계약 전 알아둬야 할 사항을 꼼꼼히 체크한 덕에 만족스러운 집을 구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입주 청소를 깜빡해 이사 이틀 전 급히 청소업체를 불렀으나 말끔히 청소되지는 않은 탓에 직접 대청소를 해야했다.

실제로 정 씨처럼 이사 직전 부랴부랴 청소업체를 불러 청소를 하는 이들이 의외로 많다. 집을 살펴볼 때 실평수나 옵션 및 베란다 확장 유무, 주차공간 등 주거환경은 자세히 보는 반면, 청소여부나 청소업체를 미리 알아두는 경우가 적기 때문이다.

따라서 빌라를 계약하기 전 잊지 말고 신축빌라 청소여부를 체크해봐야 하며, 빌라중개업체나 지인들로부터 청소업체를 미리 소개받아 두는 것이 좋다. 청소업체는 이사하기 1~2주 전에 불러 이사 전 모든 청소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야, 이사날에 맞추어 쾌적한 입주가 가능하다.

오투오빌 관계자는 “대부분의 신축빌라 청소 업체는 현장 분양실을 통해 연결이 되지만, 그 전에 먼저 알아보고 여러 군데를 비교해 선택한다면 더 저렴하게 청소업체를 이용할 수 있다”며 “단 집안에 잔해가 너무 많이 남아있거나 예상치 못한 상황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집 상태가 깨끗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빌라분양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대략의 견적을 요청해볼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현재 ‘오투오빌’은 신축빌라의 매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1 맞춤매물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입주 전 청소업체 탐색 시 합리적인 가격의 빌라청소업체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여 높은 이용만족도와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신축빌라 및 구옥빌라의 시세정보를 제공하여 지역별 시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곳의 모든 시세는 빅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시세정보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의 빌라시세정보에 의하면 서울 강북구의 강북구청역 인근 수유동(수유역) 신축빌라와 우이동(북한산우이역) 신축빌라는 평균 585만원대이다. 서초구 양재동(양재역) 신축빌라와 방배동(방배역) 신축빌라는 1231만원과 1350만원이며, 서대문구 남가좌동(가좌역) 신축빌라와 홍제동(홍제역) 신축빌라는 643만원, 831만원에 거래된다.

양천구 신월동(신정네거리역) 신축빌라와 목동(목동역) 신축빌라는 평균 862만원대, 은평구 갈현동(연신내역) 신축빌라와 대조동(구산역) 신축빌라는 656만원과 910만원대에 분양과 매매가 이뤄진다.

구로구 개봉동(개봉역) 신축빌라와 구로동(구로역) 신축빌라는 617만원과 728만원, 동작구 흑석동(흑석역) 신축빌라와 신대방동(신대방역) 신축빌라는 680만원, 770만원에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용인시 성북동(한성대입구역) 신축빌라와 동천동(동천역) 신축빌라는 평균 538만원대에 신축빌라가 거래되고 있으며, 의정부시 신축빌라 중 용현동(어룡역)과 금오동(곤제역) 신축빌라는 이보다 낮은 평균 375만원대에 거래된다.

인천시에서는 부평구 내 부평삼거리역 및 부개역 신축빌라를 중심으로 십정동과 부개동 신축빌라가 각각 318만원, 459만원에 분양 및 매매되며, 갈산역 신축빌라와 부평구청역 인근의 갈산동, 청천동 신축빌라는 429만원, 282만원에 신축빌라 분양이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